좋아서 찾는 학습 서비스,
홈런 중등팀이 고민한 것들
□ 정답은 잘 맞히는데 풀이 과정을 설명하진 못한다.
□ 같은 유형은 잘 푸는데, 문제 조건이 조금만 달라지면 자주 틀린다.
□ 실수하는 문제 유형이 늘 비슷하다.
□ 문제를 푼 시간은 충분한데, 왜 틀렸는지 모른다.
□ “그냥 이렇게 풀면 되던데요?”라는 말을 자주 한다.
□ 응용 문제, 실생활형 문제에 약하다.
□ 오답을 다시 봐도 왜 틀렸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한다.
수학 진단, 언제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
수학진단은 단순히 점수를 매기는 게 아니라 아이의 사고 과정, 개념 이해, 학습 방향을 바로 세우는 도구입니다.
특히 수학 진단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성장과 변화에 따라 ‘주기적으로’ 체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기본 권장 주기 (학기당 2회)
2. 보충 권장 상황 (수시 진단 필요 시점)
이런 경우엔 단원 진단 혹은 단기 맞춤 진단으로 보완해주는 게 좋습니다.
진단은 자주보다 "적시에 정확하게"
진단을 너무 자주 하면 아이에게 피로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기 초/말 또는 변화가 감지되는 시점엔 꼭 필요합니다.
홈런처럼 AI 진단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약점 분석이 가능한 경우,
학습 부담 없이 정기 점검이 가능하니 적극 활용해도 좋습니다.
수학 진단, 홈런은 ‘스스로’ 하게 합니다
아이에게 진단은 종종 ‘시험’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많은 아이들이 진단 자체를 부끄러워하거나 피하려고 합니다.
결과보다 노출과 비교가 더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홈런은 진단을 ‘혼자, 조용히, 자기 페이스로’ 하게 합니다.
이 방식은 아이가 진단을 "나를 비교당하는 경험"이 아니라, "나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받아들이게 만듭니다.
왜 이게 중요한가요?
즉, 홈런의 진단은 ‘평가’가 아니라 ‘성장 피드백’으로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진단이 부끄럽지 않아야, 학습이 당당해집니다.
홈런으로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수학을 점검하고 자신만의 루트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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