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학원장 3인이 말하는 문해와수리 멤버십 학원, “진정한 문해력 향상 학습으로 앞서간다”field.ko.regdate : 2024.08.08field.ko.viewcount : 235
-
(왼쪽부터 윤기한 나주 혁신본원장, 심효선 양주본원장, 이수정 판교 운중본원장)
문해와수리는 아이스크림에듀의 프리미엄 국어·논술, 수학 전문 학원으로, 지난 1월 멤버십 학원을 론칭했다. 문해와수리의 멤버십 학원 및 지사는 론칭 6개월 만에 전국 30곳을 돌파할 정도로 원장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중 나주 혁신본원을 운영하는 윤기한 원장과 양주본원의 심효선 원장, 판교 운중본원의 이수정 원장은 멤버십 학원으로 선택한 이유로 문해와수리만의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과 교재를 꼽았다.
윤기한 나주 혁신본원장 “문해력 향상에 탁월한 교재입니다”
오랜 기간 국어 및 논술 교육에 매진해해 온 윤 원장은 학생들이 직면하는 주요 문제점으로 ‘문해력’ 부족을 지적했다.
그는 “문해력은 학습의 근본이자 오래전부터 중요했던 요소로, 단순히 책을 많이 읽는 것만으로는 체화하기 어렵다고”고 말했다. 이어 “초등 고학년부터 다양한 주제 속에서 지식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선생님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구조를 파악하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문해와수리의 교재인 ‘수해담’이 문해력과 논리적인 사고를 형성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심효선 양주본원장 “2028 대입 개편안 대비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시스템”
심효선 원장은 학생들에게 수학 원리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그녀는 “수학은 개념과 원리만 이해하면 어렵지 않다”며, “특히, 문해력이 수학 학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다가오는 대입 개편안에 대비하기 위해 문해력과 수리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이 필요한데, 문해와수리의 교재 ‘수해담’과 ‘수문담’은 학생들을 앞서가게 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수정 판교 운중본원장 “균형 잡힌 과목 밸런스로 최상의 학습 효과”
이수정 원장은 사고력 기반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초등학교 시절부터 균형 잡힌 학습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 원장은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겪는 학습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구조적 사고력’이 중요하다”며 “문해와수리의 교재와 시스템이 과목 간 균형을 잘 맞추어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3명의 원장은 공통적으로 문해력이 학습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문해와수리가 학생들에게 문해력의 본질을 제대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문해와수리 멤버십 학원은 사교육의 메카로 불리는 대치 본원에서 진행하는 탄탄한 커리큘럼과 각 지역 학원의 꼼꼼한 밀착관리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오픈 하자 마자 원생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전국의 문해와수리 멤버십 학원에서는 2학기를 대비해 학습 수준을 점검하는 레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문해와수리 멤버십 학원’ 검색을 통해서 지역별로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