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경남 울릉군 드림스타트와 계약 체결…교육 취약계층 지원
    field.ko.regdate : 2024.05.16
    field.ko.viewcount : 499


  • 국내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울릉군 드림스타트와 아이스크림 홈런 콘텐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학생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보건복지부 사업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전국 지자체 시도교육청 및 산하 학교, 기관, 학습자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 관리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1대 1 맞춤 전담 조직’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이번 울릉군 사업에도 지원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스크림에듀는 울릉군 지역의 학습 취약 계층에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와 초등 및 중등 인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아이스크림 홈런에 적용한 주요 AI 기술을 바탕으로 1:1 개인 맞춤형 학습 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사업실 이사는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울릉군에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아이스크림에듀는 지역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공평한 학습 기회 보장을 위해 각 지자체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2021년 3월부터 공공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울릉군을 포함해 도서산간 지역 또한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현재까지 총 21개의 기관을 지원해 왔으며, 현재까지 학교 및 공공기관과 맺은 누적 제휴 건수는 약 1300곳, 누적 지원 학생 수는 3만 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