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인강 아이스크림홈런 학습습관으로 5학년 자기주도학습 잡힘!field.ko.writer : 최윤서field.ko.regdate : 2020.09.11field.ko.viewcount : 12520
-
이놈의 코로나가 잡힐듯 하면서 또 큰 확산세로 아이들 등교일수가 미뤄지다보니 엄마는 5학년 2학기도 이렇게 또 지나가는게 아쉽고 걱정되고 두렵기까지 합니다. 학교생활을 주1회로 하고 있다보니 집에서라도 꾸준히 자기주도학습습관을 잡기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요. 그런 엄마 마음을 잘 알고 따라와주고 있는 초등 5학년 아이의 자기주도학습 이야기 전해봅니다.
우선은 아침에 온라인 수업을 마치면 쉴 틈 없이 바로 아이스크림홈런으로 학교 공부까지 클리어 하고 있는 그녀인데요. 엄마에게는 알아서 척척해주는 모습과 아이스크림홈런을 6개월 이상 하고 있다보니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잡힌 아이의 모습이 대견하기까지 합니다.
위에 오늘의 학교 공부와 특별학습 부분은 주 1회 담당샘의 학습코칭과 더불어서 엄마의 피드백을 듣고 조율을 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 적응하느라 학습양을 조절했다면 요즘은 어느정도 적응되서 꾸준히 특별학습까지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기에 조바심 나고 있는 엄마에게 아이스크림 영어도서관도과 영단어암기 학습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해주니 참 감사한 커리큘럼이란 생각이 들어요.
특히 한자 공부를 어릴적 하다 말다 했기 때문에 이왕이면 한자 병기된 어휘를 빨리 습득하려면 좀 꾸준히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요. 그 부분까지도 커버가 되니 마음에 들더라고요.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제2외국어 or 한문 시험영역이 있다보니 이왕이면 아이가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익혀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아이스크림 홈런 담당쌤과의 조율을 통해서 특별학습 스케쥴에 넣게 되었습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스케쥴 시간표를 짤 수 있으니 이부분 또한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과목별 점수도 체크해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의 부족한 교과가 과학이라는 것도 엄마가 체크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의 부족한 점을 엄마가 알고 있으면 담임쌤이랑 상담할때도 그렇고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엄마가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아이스크림 홈런 담당쌤과 과학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코칭을 받을 수 있는게 또 포인트 인 것 같아요. 초등 5학년이다보니 교과과목수도 많아지고 온라인학습만 하다보니 학습결손에 대한 부족한 부분도 늘 걱정이었는데요. 지금처럼 꾸준히 나아간다면 앞으로 초등 6학년이 되어서도 무리 없어 보인다는 생각을 갖으면 소신껏 열심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도서관도 못가는 터라 책을 좋아하던 아이가~~ 독서에 대해서도 걱정스러웠지만 홈런 북카페 덕분에 공부랑 독서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어서 코로나 시국에
나름 지혜롭게 아이스크림홈런으로 잘~~~ 방향 잡아가고 있는 것 같아서 대견 스러운 하루하루입니다.